로고

MNU메이커스페이스
로그인 회원가입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알림마당

    보도자료

    국립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 영암고등학교 대상 창의메이커 School 성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45회   작성일Date 25-06-25 10:43

    본문

    실습 중심 아두이노 교육으로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창업혁신센터(센터장 유영재)에서 운영하는 MNU메이커스페이스는 528일과 611, 두 차례에 걸쳐 국립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영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메이커 School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창의메이커 School 프로그램은 전남 지역 학교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핸즈온플레이교실(3D) 메이커교실(3D모델링) 메이커교실(3D프린팅) 메이커교실(2D메이커) 메이커교실(아두이노) 등 다양한 메이커 콘텐츠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아두이노에 대한 이해와 기초 하드웨어 실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1회차에서는 아두이노의 개념 및 구조를 배우고, LED 센서를 활용한 캔버스를 제작했으며, 2회차에서는 제작한 캔버스를 코딩 프로그램과 연동해 컴퓨터 언어로 LED 센서를 제어하는 실습이 이어졌다. 이론과 실습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커리큘럼은 참여 학생들의 이해도와 실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 참가 학생은 평소 과학과 컴퓨터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아두이노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코딩을 통해 LED 불빛이 내가 원하는 대로 바뀌는 걸 보면서 성취감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업혁신센터 유영재 센터장은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실험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실습 중심 메이커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이커 프로그램 신청을 희망하는 학교 또는 지역주민은 MNU메이커스페이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창업혁신센터 이산하 061-980-0026

    사진 : 수료 단체사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